30분 일찍 수업시간 전에 도착합니다. 손풀기를 하기위함 입니다. 손을 좀 풀면 좋겠단 생각을 했거든요.과연 그럴까요?



행복한 오늘 늘상 기대하는 문구라 써봅니다^^
좀 더 다양한 형식으로 써 봐야하는데 아직은 다양한 시도를 할 만큼의 여력이 부족합니다. 과연 오늘 수업은 행복 할 수 있을까요??


 

 

 


1교시는 젖가락을 이용한 글 쓰기입니다...ㅍㅎㅎ 응용미술이 전공이라 이런 응용 넘나 좋아라 합니다.
개인적으론 붓보다 젖가락이 훨 쉽게 느껴집니다.
앞으로 젖가락 캘리그라피 랑 친해질듯 한 느낌적인 느낌이 좋습니다.젖가락에서 표현되는 날카로운 느낌이 날카롭게 가슴에 와 닿습니다^^ 앗싸~~~~



도구를 이용한 나무 그리기.. 선생님 께서 넘 복잡하답니다
한국화는 초짜라 회화로 이해해 버렸습니다 ㅎㅎㅎㅎ
저는 이 다음 단계에 잎을 그린다는걸 몰랐습니다~~ㅋ
나름 겨울 나무를 표현하려 했습니다만^^



2교시 동양화 물감으로 꽃잎그리기. 농묵,중묵,담묵을 한꺼번에 그라데이션으로 표현하는 방법입니다.
동양화 물감은 첨 접하는데 수채화 물감보다 아교?가 많이 들어가 있는듯 찐득한 느낌입니다. 동양화는 화려함보단 은근함을 기본으로 하는터라 저의 감성과는 조금 맞지는 않습니다 헤~~~^^



3교시 나무그리기. 전시간에 제가 잘못 이해한 나무그리기 입니다. 역시 동양화는 절제가 필요하네요 전시간보다 깔끔하니 좀 낫지유~~~ㅋㅋㅋ



떨리는 맘으로 행복나무를 써 봅니다. 이게 모라고 작품도 아닌데 엄청 긴장 되더군요. 어려운 시절을 지나가면서 행복에대한 집착이 유난한 요즘입니다~~~



수업시간이 좀 남은 짜투리 시간 커피가 땡깁니다.
커피 한잔으로 마무리 하고 싶었습니다.쉽지만 않은 캘리그라피 5일차 수업이 마무리 됩니다.
오늘 알게된 젖가락 캘리 오호 좋은걸 배웠습니다^^


 


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.아침 저녁은 초겨울 같습니다.
코로나시대 감기라도 걸리면 큰일입니다.건강관리 잘하시길 응원드립니다. 건강합시다~~~~

댓글